여러분 안녕하세요~!
편안한 노후 생활을 위한 월 300만 원 배당을 목표로, 좋은 배당 종목의 신호를 찾아주는 주식배당금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소개할 ETF는 미래에셋증권 및 https://blog.naver.com/m_invest/223358405892에서 참고하였으며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2023년 7월 이후 미 기준금리가 상승을 멈추면서 채권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본격적인 금리 하락을 앞두고 당분간 지속될 변동성에 대응할 수 있는 인컴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024년 2월 27일, 금리 변화기의 수혜와 인컴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ETF가 상장합니다.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입니다.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는 미국30년국채 수익률을 추종하는 TLT(iShares 20+ Year Treasury Bond)와 옵션 프리미엄으로 
월배당을 지급하는 TLTW(iShares 20+ Year Treasury Bond BuyWrite Strategy)의 장점을 두루 갖춘 상품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어요.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는 미국30년국채에 투자하면서, 콜옵션을 30% 매도해 상대적으로 높은 배당을 추구하는 상품입니다. 
미국30년국채에 투자해 금리 하락기에 채권 상승으로 인한 자본수익을 얻는 동시에, 매주 옵션 프리미엄을 매도해 꾸준한 인컴수익을 얻게 되는데요. 
특히 콜옵션 매도 비중을 30%로 제한함으로써 장기채 상승에 70% 참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자본수익과 배당수익이 최적의 밸런스를 갖춤으로써 투자 총수익을 높일 수 있는 거죠. 
한마디로 매월 분배금을 받으면서, 다가오는 금리 인하 시기를 기다리기에 효과적인 상품이라 할 수 있어요. 


투자 포인트 1. 금리 인하, 기대는 크지만 인내가 필요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는 앞으로 펼쳐질 금리 인하기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미국장기채’에 투자합니다. 
미 연준이 지난 12월 FOMC에서 금리 인하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면서, 2024년 연내 금리 인하가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연준은 작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4차례 연속 기준금리를 동결했는데요. 
금리 방향은 인하 기조로 전환했지만, 앞으로 발표될 물가, 고용, 경기 지표에 따라 금리 인하가 본격화될 전망이에요.
한 때 3월로 예상됐던 금리 인하 시가는 5~6월, 또는 그 이후로 늦춰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지표로 꼽히는 물가상승률이 둔화되면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완화되고 있지만, 
미국의 경제 성장률과 고용시장이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당분간은 금리 변동성을 감내하면서, 
금리 인하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포인트 2. 월배당 받으며 금리인하 기다리기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는 변동성 장세에서도 흔들림 없이 금리 인하를 기다릴 수 있도록 안정적인 인컴을 제공합니다. 
매주 1회 이상 ATM 옵션을 매도해 얻은 ‘프리미엄 수익’과 미국장기채 ‘쿠폰 수익’을 합쳐 상대적으로 높은 분배금을 추구합니다.  
TIGER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는 기존의 커버드콜 전략 상품과 달리 위클리(주간) 콜옵션 매도 비중을 30%로 제한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만기가 짧은 주간 단위 콜옵션은 남아있는 시간의 가치가 만기가 긴 옵션 대비 상대적으로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에 따라 30% 비중만 매도하더라도 월 분배에 활용할 수 있는 충분한 프리미엄 확보가 가능합니다. 
콜옵션 매도 비중을 줄였기 때문에 인컴 수익 외에 미국 장기채 시세차익에 70% 참여할 수 있게 되는데요. 
미국 장기채의 경우 듀레이션이 길기 때문에 금리 인하기에 가격 변동의 수혜를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월분배금 재원은 두 가지로부터 발생합니다. 
1) 미국 30년 국채가 원래 가지고 있는 쿠폰 이자수익에 
2)옵션 프리미엄 분배 재원을 더해서 투자자분들에게 분배금으로 지급하는거죠. 
앞으로 미국 30년 국채 쿠폰 이자수익은 시장 상황에 따라 바뀔수도 있고 옵션 프리미엄 분배 재원도 바뀔 수 있습니다. 
변동성을 축소하고 지수 수익률을 일부 포기하는 대신에 월배당을 두둑히 받을 수 있는거죠.  
또한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는 환헤지 전략을 시행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준금리와 원달러환율은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기 때문에 금리 인하 시에는 원달러환율도 하락하게 되는데요. 
환헤지 상품을 활용하면 원화 약세를 방어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투자 포인트 3. 퇴직연금 계좌에서 100% 투자 가능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는 안정적인 자산으로 분류되는 채권형 ETF로 퇴직연금 계좌에서 100% 투자 가능합니다. 
연금저축과 퇴직연금(DC·IRP) 계좌에서 ETF에 투자하면 다양한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특히 매월 지급되는 분배금에 대한 배당소득세(15.4%)가 과세이연돼 세금을 재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한 연금으로 인출 시 15.4%의 배당소득세가 아닌 3.3~5.5%의 연금소득세로 과세되기 때문에 절세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분배를 추구 하는 TIGER 월배당 자산배분 솔루션 ​

TIGER ETF는 상대적으로 높은 분배를 추구 하는 월배당 자산배분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미국장기채 성장과 인컴을 동시에 추구하는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 빅테크 주식 포트폴리오와 
나스닥100 옵션 프리미엄을 함께 추구하는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 미국배당다우존스 지수를 추종하면서 
콜옵션 매도 전략을 더하는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가 주인공인데요.  
투자성향별로 성장주, 배당주, 미국채권에 투자하면서 분배금을 얻을 수 있어요. 
앞으로 펼쳐질 금리 인하기에 자본차익을 추구한다면?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의 비중을 늘려보세요.
주식과 채권 비중을 5:5로 균형 있게 배분하고 싶다면?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를 50%로 담고,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와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를 
각각 25%씩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성장, 배당, 채권을 균등하게 배분하고 싶다면? 
각각의 상품을 1/3씩 나눠 투자할 수도 있죠.
시장 상황과 투자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로 나만의 자산배분 설루션을 구축해보세요.

여러분의 투자와 재테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편안한 노후 생활을 위한 월 300만 원 배당을 목표로,
좋은 배당 종목의 신호를 찾아주는 주식배당금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m_invest/223358405892에서 참고 및 발췌하였습니다.

+ Recent posts